한국사회복지교육협의회는
사회복지교육과정에 관한 연구 및 홍보에 앞장 서겠습니다.

인사말

존경하는 (사)한국사회복지교육협의회 회원 여러분,
그리고 (사)한국사회복지교육협의회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방문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사)한국사회복지교육협의회 제35대 회장을 맡게 된 유태균입니다.

(사)한국사회복지교육협의회는 (이하, 한사교협) 지난 1966년 창립 이래 오늘날까지 사회복지학 교육자 및 교육기관이 함께 모여 사회복지교육에 관하여 연구하고 의견을 나누고 소통하는 대표적인 협의 공동체로서 발전해왔으며, 우리나라 사회복지교육 그리고 더 나아가서는 사회복지‧사회보장의 발전에 없어서는 안 될 귀중한 지식과 정책을 생산하고 제시하는 중요한 단체로 자리매김해왔습니다.


오늘날 한사교협이 인정 받고 있는 높은 위상은 선배 교육자들의 헌신과 회원 여러분의 협의회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애정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임을 잘 알고 있기에 회원 가운데 한 사람으로서 그리고 올해부터 2년 동안 한사교협 운영의 책임을 맡은 회장으로서 이 자리를 빌려 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뜻을 표하고자 합니다.

지난 58년의 한사교협 역사 속에서 항상 그래왔던 것처럼 한사교협은 앞으로도 누구에 의해서가 아니라 우리 스스로 우리나라의 사회복지교육을 ‘더 나은 교육’으로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이며 회원 여러분의 뜻에 따라 지금 우리를 위해 그리고 후세대를 위해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면 그러한 변화와 혁신에 앞장서겠습니다.

이번 35대 임원진에게 부여된 사명은 한사교협이 사단법인으로서 회원 여러분의 뜻에 따라 그러한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나아가는 것임을 명심하면서 앞으로 두 해 동안 저희에게 주어진 소임을 최선을 다해 수행할 것을 임원진을 대표하여 회원 여러분께 약속드립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비판과 조언 그리고 참여를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사)한국사회복지교육협의회 제35대 회장 유태균 배상